본문 바로가기
코로나현황판 모바일메뉴 열기
코스트코 유치
작성자 : 한** 작성일 : 2021-03-17 15:52 201
전라도 지역에 코스트코가 1도 없는데
광역시 중에는 광주만 없습니다.
주변에 대형 식자재 마트가 들어서는데 코스트코가 들어서지 못하는 이유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코스트코를 입점하게 되면 일자리 창출과 광주 주변에서 코스트코를 방문하러 올 사람들 등으로 부가적 이익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식당이나 카페 자영업자들도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고 소비자들도 좋은 식품을 먹을 수 있어 지역에 좋은 효과를 많이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들 보호라는 명목으로 입점을 하지 못하게 하는 거는 이제는 악영향을 끼칩니다.
최근 SNS 상에 코스트코 전라도 진출 기라는 게시물들이 올라왔는데 지역 소상공인 보호라는 이름으로 계속해서 실패했다는 내용의 게시물입니다. 이는 지역민들도 부정적인 눈으로 보고 타지방 사람들에게도 우리 지역에 부정적인 인식을 심어주었습니다. 지역 이미지 개선 차원에서도 광역시인 광주가 앞장서서 이런 이미지 개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일환으로 주변 시민들의 이용도 많고 부가 수익 창출도 많고 소위 소상공인 들 반발 외에 대부분의 시민들이 환영할만한 코스트코 입점으로 이미지 개선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용두동과 본촌동 주변에 상권도 없고 농지라 반발도 적고 북부순환로가 생길 예정이고 북광주 톨게이트와 고까워 물류를 납품하기도 유리한 위치라 이곳이 좋은 부지라 생각됩니다. 기업에게만 맞길 것이 아니라 시에서 나서서 도와주어야 할 일이기에 올려봅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자료관리 담당자
담당부서 :
혁신소통기획관
담당자 :
최문녕
연락처 :
613-6223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