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경제] 광주시, 창작 거점공간 ‘청년창업 카페’ 운영

광주시, 창작 거점공간 ‘청년창업 카페’ 운영사진_청년창업카페 전면

광주시, 창작 거점공간 ‘청년창업 카페’ 운영
- 토닥토닥 잡(job) 카페 확장해 지난 1일 개소…청년창작 공간 마련
- 창작‧전시실, 스튜디오, 멘토링, 네트워킹 등 원스톱 창업준비 공간
(일자리정책관실, 613-3580)


○ 광주광역시는 창업을 꿈꾸는 청년 예비창업가가 쉽게 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창작 거점공간인 ‘청년창업(start-up) 카페’를 지난 1일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 청년창업 카페는 지난해 3월 개소해 인기를 끌고 있는 ‘토닥토닥 청년일자리 잡(job) 카페’를 확장하고, 창업지원 공간까지 추가 마련했다.


○ 창업카페는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창작공간, 스튜디오, 유튜브 크리에이터실, 홍보·전시공간, 파우더룸을 비롯해 창업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카페형 미팅룸 등으로 구성했고, 창업을 준비 하고 있는 지역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이곳에서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다양한 정보제공, 멘토링, 교육, 네트워킹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또 창업 준비공간에서 사업화, 창업인프라, 자금, 창업지원정책 정보제공 등의 원스톱 창업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 광주시는 향후 창업을 위한 창업 기초 준비방법 및 단계별 창업전략 교육 등의 창업스터디부터 창업트랜드 맞춤형 교육 등 창업아카데미, 창업멘토, 창업네트워킹 등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지난해 3월 개소한 청년일자리(job)카페는 지난달까지 1만6400여명의 청년들이 방문해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았다.


○ 특히, 청년들의 취업에 들어가는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면접용 정장대여’와 ‘이력서 사진촬영’ 서비스는 지역 청년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 방문실적(2020.1.~7.) : 방문 7684명, 프로그램 참여 109명, 대관 888건, 면접용 정장대여 796명, 이력서 사진촬영 181명 등


○ 카페이용과 관련된 정보는 카카오톡 플러스 ‘토닥토닥 청년일자리카페’ 친구추가 또는 ‘토닥토닥 청년일자리카페 홈페이지’(www.todaktodakjob.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박남언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상황에서 청년들의 창업도전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청년창업 카페’를 개설·운영키로 했다”며 “이 공간이 청년들의 창업도전 문턱을 낮추고 성장을 담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 별첨 : 사진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게시글 : 6,366 / 전체페이지 : 425

번호

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파일

조회

6361

경제

새글광주시, 2020년 기술장 공모

대변인

2020-09-18

광주시, 2020년 기술장 공모

82

6356

소통

​추석 앞두고 지역사회 온정 잇따라

대변인

2020-09-17

​추석 앞두고 지역사회 온정 잇따라

138

  • 담당부서 : 대변인
  •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시민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