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복지] 광주트라우마센터-서울대 아시아연구소 동북아시아센터 2020국가폭력 트라우마 국제회의 공동 개최한다

광주트라우마센터-서울대 아시아연구소 동북아시아센터 2020국가폭력 트라우마 국제회의 공동 개최한다트라우마센터_국제회의 포스터

광주트라우마센터-서울대 아시아연구소 동북아시아센터

2020국가폭력 트라우마 국제회의 공동 개최한다

- 업무협약 체결…트라우마 치유 방식 가능성 등 논의

(평화기반조성과, 613-1470)


○ 광주트라우마센터는 오는 10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인 ‘2020 국가폭력과 트라우마 국제회의’를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동북아시아 센터와 공동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 올해로 7회째 국제회의를 운영하고 있는 광주트라우마센터는 다양한 기관과 협약을 체결하여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지속해 왔으며,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동북아시아센터와도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오다 이번 국제회의를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 이를 위해 광주트라우마센터와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동북아시아센터는 지난 16일 ‘2020 국가폭력과 트라우마 국제회의’ 개최와 관련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이번 국제회의에는 10명의 국내외 전문가가 참여해 ‘국가폭력, 트라우마 그리고 치유적 관점에서 이행기 정의’라는 주제로 한국, 대만, 그리스, 독일, 멕시코의 이행기 정의 노력을 한자리에서 비교 검토할 예정이다.


   아울러 더 나은 이행기 정의 방식과 트라우마 치유 방식의 가능성도 살펴본다는 계획이다. 참고로 이번 국제회의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하여 화상회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 이명순 시 평화기반조성과장은 “광주트라우마센터는 올해부터 행정안전부 시범사업을 시작하고, 국가폭력 트라우마를 입은 피해자와 그 가족의 치유를 위해 상담,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광주트라우마센터를 찾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 별첨 : 포스터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게시글 : 6,669 / 전체페이지 : 445

번호

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파일

조회

6658

소통

광주시, 청렴실천 캠페인 전개

대변인

2020-10-23

광주시, 청렴실천 캠페인 전개

60

  • 담당부서 : 대변인
  •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시민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