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안전] 시 농업기술센터, 전략적 영농서비스 실시

시 농업기술센터, 전략적 영농서비스 실시

- 코로나19 확산 예방 차원…민원 면담장소 별도 운영

- 무인 시료 수거함 설치, 드라이브 스루 방식 도입 등

(농업기술센터, 613-5260)


○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전략적 영농 서비스를 실시한다.


○ 먼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인의 영농 상담 급증에 대비하고 외부 감염 차단을 위해 23일부터 센터 1층 도농 커뮤니티 공간을 민원인 면담장소로 마련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또 농업인을 대상으로 방문보다는 전화상담을 하도록 권고하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센터 입구에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안내판을 설치했다.


○ 지난 25일부터 의무적으로 도입된 가축퇴비 부숙도 검사도 민원인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센터 중앙 현관과 3층 토양검정실 앞에 무인 시료 수거함을 설치했다. 시료 검사 결과는 팩스,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통보한다.


○ 더불어 26일부터 매년 기본교육을 수료하면 제공하던 친환경미생물을 차량에서 하차하지 않고 수령하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다.


   미생물 지원 신청도 방문 접수가 아닌 전화,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 가능하도록 했다.


○ 앞서 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4일 광주시가 실시한 방역활동에 참여해 센터 광역방제기로 시내버스 차량과 도심외곽 벽돌형 정류소에 대한 방역을 실시했다.


○ 양희열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코로나19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 밖에도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코로나19 장기화가 하루 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끝>


※ 별첨 : 사진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게시글 : 5,065 / 전체페이지 : 338

  • 담당부서 : 대변인   |    담당자 : 정문영   |    전화번호 : 613-2142
  •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시민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