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광역시

모바일메뉴 열기

광주광역시

[행정] 민선 8기 시민권익위 새롭게 출발…“시민 삶의 질 높인다”
작성자 : 대변인 작성일 : 2022-10-05 16:33 102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5일 오후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시민권익위원회 제37차 전원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신규 위원 위촉과 인사말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5일 오후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시민권익위원회 제37차 전원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신규 위원 위촉과 인사말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선 8기 시민권익위 새롭게 출발…“시민 삶의 질 높인다”
- 신규위원 23명 위촉 등 전원위원 첫 회의 개최
- 시민권익위원장에 김양현 교수 선출 “시민 권익 향상 노력”
- 강 시장 “집단지성의 힘으로 시 정책의 민심의 옷 입혀 달라”
(시민소통과, 613-6170)

광주광역시가 민선8기 시민권익위원회 신규 위원을 위촉하고 새롭게 출발한다. 

광주시는 5일 오후 민선8기 첫 회의인 시민권익위원회 제37차 전원위원 회의를 개최하고 임기 만료 등에 따른 신규 위원 23명을 위촉했다. 특히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당연직을 축소하고 신규 위촉직 위원을 확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선8기 시민 소통 관련 주요 추진사항인 ▲시민광장 광주 온(on) ▲온라인 민주주의 플랫폼 시민제안 현황 ▲‘듣는다 우체통’ 정책 제안 175건 대한 계획 ▲신규 위촉된 분과위원 구성안 등이 논의됐다.

또한 그 동안 공석이었던 시민권익위원장으로 김양현 전남대학교 교수를 선출했다.

김양현 위원장은 “위원들과 소통을 통해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이 개선되는 함께하겠다”며 “시민 정책 제안이나 시민 긴급 불편사항에 대해 의견을 듣고 현장 소통과 행정 협업체계를 구축해 해결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앞으로 시민권익위는 대의제의 한계를 보완하고 행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겨야하는 시민 목소리를 듣는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며 “집단지성의 힘으로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문제해결점 제시뿐 아니라 새로운 방향으로 인도하는 역할을 하고 광주시 정책 하나하나에 민심의 옷을 입혀주길 바란다”

이와 함께 시민 쌍방향 소통플랫폼인 ‘시민광장 광주 온(on)이 오픈을 앞두고 있는 만큼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를 당부했다. <끝>

※ 별첨 : 사진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