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열기

보도자료

[안전] “황룡강․광주천 안전 물놀이하세요”
작성자 : 대변인 작성일 : 2018-06-28 15:00 571
“황룡강․광주천 안전 물놀이하세요”
- 시 보건환경연구원, 9월까지 물놀이지역 수질 감시
(보건환경연구원, 613-7580)

○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여름철 물놀이가 빈번해지는 6월부터 9월까지 황룡강과 광주천 등 물놀이가 가능한 2곳에 대한 수질검사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 이번 검사는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에는 가족단위 또는 지인과 하천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시민들이 많아지는 만큼 수질감시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특히 황룡강 임곡교 상·하류 지점에서 매주 대장균 검사를 실시해 권고기준(대장균 500개 이하/100㎖) 초과시 이용객과 주민들에게 수질검사 결과를 안내할 방침이다.

또 오염 원인을 파악하고 상류지역 청소 및 오염방지 긴급조치를 취해 시민의 안전을 보호한다.

○ 시 보건환경연구원은 광주천 상류(용산동 동산아파트 옆) 지점은 주암호 수량이 많이 부족해 현재 취수가 이뤄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아직은 물놀이지역으로 사용되지 않고 있으나 비가 온 후 수량이 풍부해지면 주암호 물을 취수해 사용하고 수질검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 그동안 황룡강, 광주천 등은 수질 권고기준을 초과한 적이 없어 물놀이 안전지대로 여겨졌다.

○ 이대행 환경조사과장은 “물놀이를 즐길 때는 지인들과 함께 하고, 물놀이 전에 사전 준비운동을 해야 한다”며 “비가 온 후에는 수심과 수질상태를 고려해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끝>
자료관리 담당자
담당부서 :
대변인
최종수정일 :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