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열기

보도자료

[행정] 시 농업기술센터, 재해예방용 양수기 무상 대여
작성자 : 대변인 작성일 : 2018-06-28 15:01 412
시 농업기술센터, 재해예방용 양수기 무상 대여
- 장마철 맞아 집중호우 대비…폭우 피해가 심한 농가 우선 지원
(농업기술센터, 613-5295)

○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집중호우가 우려됨에 따라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한 양수기를 무상으로 대여한다고 28일 밝혔다.

○ 이번에 대여하는 양수기는 농업기술센터가 자체 보유하고 있는 10대다. 대여는 광주시 거주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은 사업소 현장 또는 홈페이지(http://www2018.gwangju.go.kr/agri/)에서 하면 된다.

○ 특히 시 농업기술센터는 장마가 해소되는 7월 하순까지 양수기를 대여하는 한편 원하는 경우 직접 집까지 무료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 자세한 내용은 광산분소( ~9)와 북부분소( ~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양수기 무상지원이 침수 피해를 입은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집중호우 등 돌발 기상시 농작물이나 시설물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배수시설 정비 등 사전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 한편 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지역 농업인의 영농편의를 위해 농기계 임대 서비스 및 농기계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3년 광산분소 개소를 시작으로 현재 북부분소까지 두 곳을 운영하고 있다.

꾸준한 서비스 확장, 장비 추가구입 등을 통해 농기계 임대 실적이 매해 약 1.5배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는 농번기(3월 중순~6월 말)에 평일 입·출고 시간 연장, 토요일 근무 등을 실시해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끝>
자료관리 담당자
담당부서 :
대변인
최종수정일 :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