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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작성자 : 대변인 작성일 : 2021-08-31 16:37 5,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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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 안내서 -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을 위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급액 1인당 25만 원(4인 가구 기준 100만 원) *지급기준 기준중위소득 180% 상당 기준액과 가구별 '21.6월 건보료를 비교하여 대상여부 결정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특례 적용) - 신청·지급 및 사용기간 *국민비서 신청 '21.8.30.(월) ~ '21.12.23.(목) *대상자 조회 '21.9.6.(월) ~ '21.10.29.(금) *신청 및 지급 온라인 '21.9.6.(월) ~ '21.10.29.(금) 오프라인 '21.9.13.(월) ~ '21.10.29.(금) *이의신청 접수기간 '21.9.6.(월) ~ '21.11.12.(금) 처리기간 '21.9.6.(월) ~ '21.12.3.(금) *사용 마감 '21.12.31.(금)까지 - 대상자 알림 및 조회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요청 기간 '21.8.30.(월) ~ '21.12.23.(목) *요청 방법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및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요청 *알림서비스 내용·일정 ・ 대상자 여부 9.5.(일) ・ 이의신청 결과 9.6.(월) ~ 12.4.(토) ・ 지급 신청기한 10.22.(금) ・ 사용기한 11.30.(토) / 12.24.(금) <대상자 조회> *조회 기간 '21.9.6.(월) ~ '21.10.29.(금) *조회 방법 -온라인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ARS, 건보공단 홈페이지·앱, 지역사랑상품권 앱, 카카오뱅크·카카오페이 앱 등 접속 -오프라인 카드사 연계 은행창구 방문 등 ※첫 주 요일제 적용 *조회 내용 대상자 여부, 지급액 신청·사용방법 등 - “신용·체크카드 & 모바일·카드형 상품권 온라인 신청 안내” *기간 '21.9.6.(월) 09:00 ~ '21.10.29.(금) 18:00 ①신용·체크카드 신청 카드사 홈페이지·앱, 콜센터·ARS 신용·체크카드는 성인 개인별 신청 원칙 (본인명의 카드만 가능) ②모바일·카드형 상품권 신청 지역사랑상품권 홈페이지·앱 ①② 모두 신청일 다음날 충전(충전 시 문자 통보) ※시행 첫 주 출생년도 끝자리 요일제 운영 월 1,6 / 화 2,7 / 수 3,8 / 목 4,9 / 금 5,0 / 토,일 모두 - “신용·체크·선불카드 & 지역사랑상품권 오프라인 신청 안내” *기간 '21.9.13.(월) 09:00 ~ '21.10.29.(금) 18:00 (은행 16:00) ①신용·체크카드 신청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 방문 신용·체크카드는 성인 개인별 신청 원칙 (본인명의 카드만 가능) →신청일 다음날 충전 ②선불카드, 지류형상품권(일부 카드형) 신청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선불카드 등은 신청자 개인 및 대리인 신청 및 수령 가능 →현장 지급 ※시행 첫 주 출생년도 끝자리 요일제 운영 월 1,6/ 화 2,7 / 수 3,8 / 목 4,9 / 금 5,0 주민센터는 자치단체 상황에 따라 연장여부 결정 - <이의신청 안내> *기간 '21.9.6.(월) ~ '21.11.12.(금) *국민신문고(온라인) 이의신청 국민신문고 사이트 접속 후 신청자 본인인증, 이의신청 →시군구에서 심사·조정 대상자 여부 재결정 →처리결과 통지(국민신문고) *읍면동 주민센터(오프라인) 이의신청 주민센터 방문 후 이의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관련 서류 송부 →시군구에서 심사·조정 대상자 여부 재결정 →결과 통지(읍·면·동) - <찾아가는 신청> *기간 '21.9.13.(월) 9:00 ~ '21.10.29.(금) 18:00 고령자·장애인 등 찾아가는 신청 요청 →지자체에서 해당 주민 방문 & 신청서 접수 →지급준비 완료 통보 후 지자체에서 재방문·지급 *콜센터 운영(21.8.30.(월)~) 전담 콜센터 1533-2021 자치단체 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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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 담당자
담당부서 :
대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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