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열기

헬로광주

지난 11일 ‘광주형 3대 뉴딜 대강좌’ 첫 개최
작성자 : 대변인 작성일 : 2021-01-12 18:30 64
광주의 미래를 이끄는 광주형 3대 뉴딜을 주제로 한 대강좌의 첫 강의가 지난 11일 개최됐습니다.

첫 강의를 진행한 김성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국회에서 기후위기대응과 그린뉴딜 촉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김 의원은 이날 강연에서 기후변화를 위기상황으로 인식하고 그린뉴딜 정책 시행 등을 통한 문명의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성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가 이런 새로운 실천을 누구보다 먼저 실행해 왔고, 굉장히 담대한 계획을 세워왔는데요. 그 계획들이 제가 보기에도 굉장히 주도면밀한 측면들이 있습니다. 탄소 중립은 말씀드린 대로 문명을 바꾸는 일이기 때문에 모범적인 광주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요.

이를 위해 그린뉴딜 과제를 발전, 수송, 산업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2040년 신규 판매 차량 미래차 100%달성, 스마트 그린 산단 및 에너지 효율화 구축 등을 제시했습니다.

광주형 3대 뉴딜 대강좌의 두 번째 강좌는 12일 중앙대 김누리 교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패러다임 전환’이라는 주제로 진행했습니다. 다가오는 2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는 대강좌는 헬로 광주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광주형 3대 뉴딜 대강좌를 통해 3대 뉴딜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참여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헬로 광주 정지현입니다.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