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열기

시민을 위한 깨끗하고 투명한 정비사업

광주광역시 도시·건설
[언론보도]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현장서 안전·소통교육
작성자 : 관리과 작성일 : 2022-06-14 15:17 19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현장서 안전·소통교육
- 15~16일 시공사, 건설사업관리단 등 공사관계자 대상
- 도시철도 재해사례별 예방대책, 협업 커뮤니케이션 등
(도시철도건설본부, 613-6481)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15일부터 이틀간 건설안전 및 인문소양 분야 외부 강사를 초빙해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공사를 추진하고 있는 도시철도건설본부, 건설사업관리단, 시공사(1~6공구, 차량기지) 등 공사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 및 소통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6월 학동 재개발 구역 철거건물 붕괴사고와 올해 1월 화정동 현대아이파크 신축 아파트 외벽 붕괴사고로 건설현장 안전관리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됨에 따라 공사관계자의 안전관리 업무수행 역량을 강화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소통능력을 향상시켜 조직 내에서 부서 간 협업을 저해하는 갈등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교육 내용은 도시철도 공사 작업 중 발생하는 재해사례 및 예방대책, 근골격계질환 등 근로자 보건관리 방법 등이다.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안전보건교육기관으로 지정된 한국종합안전교육 사회적협동조합 김재풍 강사가 진행한다.

또 소통교육은 PMA컨설팅 공동대표 기미현 강사가 조직의 성과를 일으키는 협업의 중요성과 협업을 이끌어내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기질분석을 통한 상대방의 기질이해와 대화방법 등을 교육한다.

정대경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안전·소통교육을 통해 공사관계자의 안전관리 역량 및 소통능력을 제고해 건설현장에 안전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안전사고 없는 건설현장을 조성하고 시민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자료관리 담당자
담당부서 :
관리과
담당자 :
김강산
연락처 :
613-6518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