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상담 및 기관

소비자 상담 및 기관
접수방법 및 시간
소비생활과 관련된 불만이나 피해가 있을 경우에 전화나 우편, 팩스, 인터넷, 방문 등을 통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상담전화 전국통합 소비자상담센터 국번없이 1372
전화 : (062) 613-3773
팩스 : (062) 613-3779
우편 : (우) 61945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치평동) 광주광역시 소비생활센터
방문 : 광주광역시청 1층 소비생활센터 (민원실 내)
소비자상담시간
09:00 ~ 18:00 (공휴일 제외)
팩스, 인터넷은 24시간 접수
소비자피해구제 청구와 그 처리(소비자보호조례 제21조)
소비자가 물품이나 용역의 하자나 사업자의 법력위반 행위로 인하여 생명·신체 또는 재산상의 위해를 입은 경우에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피해구제는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준용합니다.
소비자피해구제의 처리기한(조례 제23조)
소비자 피해구제 요청을 받은 경우 받은 날로 부터 10일 이내에 그 처리상황을 소비자에게 통보하며,--30일 이내에 처리를 종결합니다.
소비자피해조정(조례 제24조)
소비자의 피해구제 신청 내용중 사업자나 소비자의 일방이 합의권고에 불응하는 경우에는 한국소비자원(소비자분쟁 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요청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의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접수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피해구제를 처리합니다.
사업자 또는 소비자가 합의권고를 수락하지 않을 경우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요청을 하며, 분쟁조정위원회는 조정요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조정결정을 합니다.
소비자 단체
소비자 단체를 단체명, 전화번호로 나누어 안내하는 표입니다.
단체명 전화번호 단체명 전화번호
광주YWCA 062)609-1307 광주YMCA 062)232-6131
광주·전남 소비자시민모임 062)526-9898 광주 소비자공익네트워크 062)382-9882
소비자교육중앙회 광주광역시지부 062)232-0643 한국부인회 광주광역시지부 062)266-1180
한국여성 소비자연합광주지회 062)381-4687 시민생활 소비자센터 062)234-9791
광주소비자연맹 062)385-5061 소비자교육 문제 연구원 062)383-1310
광주녹색소비자연대 062)224-9055
  • 담당부서 : 민생경제과   |    담당자 : 강웅   |    전화번호 : 613-3741
  •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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