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생활센터
소비생활센터란?
최근의 소비자피해는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 인터넷 이용의 확대로 전국적이고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소비생활센터는 우리 지역 거주 소비자의 신체적ㆍ재산적피해를 보호하기위해 2001년 11월 19일 전국에서 최초로 광주광역시가 개설한 소비자문제 전담기구입니다.
소비자생활센터의 업무
-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 위해ㆍ위험정보 수집 및 결함상품 리콜
- 분쟁조정 신청사건 및 지방분쟁조정위원회 개최
- 소비자 및 소비자단체 시험검사, 조사 의뢰 접수(의뢰인 실비부담)
- 거래조건, 거래방법, 품질, 안전성, 환경성에 대한 정보제공
- 소비자보호 실무자 교육 등
소비생활센터 위치
- 전화 : 062) 613 - 3773, 팩스 062) 613 - 6709
- 주소 : 61945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치평동) 광주광역시청 1층 소비생활센터 (민원실 내)
찾아오시는길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 경제정책관
- 담당자 :
- 박성미
- 연락처 :
- 613-3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