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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맞이자세

고객맞이 서비스 이행표준

  •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와 서비스 이행기준 달성도 평가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조사 또는 평가 후 1개월 이내에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와 언론에 공표하겠습니다.
  • 조사 및 평가 결과 나타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릴 수 있도록 보완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 직접 사무실에 방문하시면

  • 정문에 민원안내 전담직원을 배치하여 방문하시고자 하는 사무실 위치를 정확히 알려드리고,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입구에 직원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시면 하던 일을 멈추고 "어서 오십시오.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의 인사를 한 후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미리 연락을 주시면 미리 정문입구에 나가서 맞이하고, 민원실 등 고객께서 편리한 장소에서 민원을 처리 할 수 있도록 담당직원을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
  • 주차에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인전용 주차장을 확보하고, 민원실 Fax, 복사기, 인터넷 등을 무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 전화로 문의하시면

  • 전화 벨소리가 3회를 넘지 않도록 신속히 받겠으며, 우리가 먼저 인사하고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고객이 충분히 이해할 때까지 상세하게 설명한 후 통화를 마치겠으며,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말씀하시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간략히 설명한 후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한 메모를 전달하여 약속된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잘못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 과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도중에 전화가 끊어지면 죄송하지만 000-0000번으로 다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라고 해당부서의 전화번호를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