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네비게이션

광주광역시 응답하라 용섭씨

광주광역시장 이용섭입니다.

메뉴열기

3분뉴스

02 이용섭이 직접 전하는 3분 뉴스 세계 각국이 광주의 방역시스템을 적극 따라 배워야 한다 (0821)
작성자 : 광** 작성일 : 2021-09-23 10:27 19
주민여러분.
오늘은 수어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수어)안녕하십니까.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는 시장입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시는 이번 주에 장애인들의 어려움을 듣고 해결해 드리기 위해, ‘장애인 특별주간’을 지정해서 운영했습니다.
제가 농아인들에게 수화언어로 인사드리기에 조금 배운 것입니다.
우리 광주에 거주하시는 장애인들은 한 7만여 명 되시고요, 전체인구의 5% 정도입니다.
그렇지만, 이들 장애인과 가족들이 겪는 어려움과 고통은 정말로 큽니다.
제 기본 방침은 일할 수 있는 장애인들에게는 일자리를 드리고,
일할 수 없는 장애인들에게는 맞춤형 복지 혜택을 드리는 것입니다.
이번 주에 참 많은 장애인, 기관, 단체, 시설 관계자들을 만나, 많은 얘기도 듣고 건의를 들었습니다.
시정에 최대한 반영해서, 우리 장애인들이 행복하고 편안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다음 이야기입니다.
우리 시민들이 2025년에 세계양궁 선수권 대회를 광주에서 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목요일 ‘대회 유치 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저와 현대자동차 회장인 정의선 대한양궁협회장이 공동위원장을 맡았고,
각 계 각 층 97분을 유치위원으로 모셨습니다.
또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기보배 선수와 안산 선수가 홍보대사로 큰 역할을 해주실 것입니다.
2025년에 세계양궁 선수권 대회를 반드시 우리 광주가 유치하겠습니다.

기쁜 소식입니다.
지난 화요일에는 박양우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님을 우리 광주 비엔날레 대표로 선임했습니다.
바로 직전 문체부 장관을 지방의 재단 대표로 모시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제가 직접 삼고초려해서
박양우 신임 대표는 광주비엔날레 재단에 위상 재고와 함께, 광주 비엔날레를 세계 4대 비엔날레로 도약시키는 데 큰 역할을 분명 해주실 것입니다.

마지막 소식입니다.
최근 미국 바이든 정부의 차관보를 역임한 세계적인 과학자 알리누리 박사가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이
‘광주의 방역시스템을 적극 따라 배워야 한다’고 공고를 하면서, 우리 시 코로나19 방역시스템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시민 덕분에 우리 시의 위상이 올라갔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오늘 또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보니까 3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지난주 첫 번째 영상이 나간 후, 많은 분들이 댓글과 좋아요로 응원을 해주셨습니다.
그런가 하면 한편에서는 명색이 광주시장인데, ‘영상이 많이 빈약하다.’ 이런 애정어린 지적도 주셨습니다.
아, 실은 제가 시청 도움 받지 않고, 직접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하다 보니까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진정성 하나로 시민들과 소통하는 것이니까, 많은 댓글과 좋아요로 응원해주시고
구독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