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네비게이션

광주광역시 응답하라 용섭씨

광주광역시장 이용섭입니다.

메뉴열기

3분뉴스

05 이용섭이 직접 전하는 3분 뉴스 1.광주형 첫번째 자동차 캐스퍼 공개2. 추석을 맞이하여 어려운 시민들에게 351억원 지원 등 (0904)
작성자 : 광** 작성일 : 2021-09-23 10:54 39
안녕하십니까, 시민 여러분.
9월 첫째 주 광주 3분 뉴스입니다.

마침내 광주형 일자리 사업에 첫 번째 자동차 ‘캐스퍼’가 공개됐습니다.
지난 9월 1일 위풍당당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캐스퍼가 공개되자마자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순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안전성과 실용성, 그리고 개성있는 디자인까지 고루 갖춘 캐스퍼 자동차가
기존 자동차 시장에 판도와 고정관념을 완전히 바꿀 것입니다.
광주 글로벌 모터스는 9월 15일부터 시판용 캐스퍼를 본격 생산합니다.
시민 여러분, 많이 사랑해주십시오.

추석 명절이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더 많은 고통을 받고 있는, 12만 시민과 시설업체에 351억원을 지원합니다.
물론 정부 5차 재난지원금과는 별도로 지원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사회복지시설과 아동 시설 등에 21억 7천여만 원 상당의 방역물품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생계위협을 받고 있는 장애인 등 어려운 분들에게 106억 7천만 원의 생계 안정 자금도 지원합니다.

아, 또한 영업금지 등으로 피해가 큰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의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222억 8천여만 원을 지원합니다.
지원금은 추석 전후에 지급될 것입니다.
우리 시의 살림이 넉넉지 못해 한정된 분들에게 제한적으로 지원하게 된 것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민생현장을 더욱 세밀하게 살펴 지원 사각지대와 어려움이 큰 곳에 대한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시가 내년도 본예산 3조 시대를 활짝 열었습니다.
아..., 실은 2018년 제가 취임할 때만 해도 국비 예산이 2조 원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불과 3년만에 1조원이 넘는 국가예산을 추가로 확보한 것입니다.
덕분에 우리 시가 추진하고 있는 도시 철도 2호선 건설, 각종 인공지능과 자동차 관련 사업 등이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앞으로 국회 심의과정에서 국비 예산이 더 늘어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끝으로, 제9회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가 9월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개최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광주 비엔날레 전시관 등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무한한 상상력과 창조에너지 그리고 인공지능을 디자인혁명에서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코로나19에 지쳐있는 우리 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위안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3분 뉴스는 여기까지입니다.
이번 주말도 모든 일이 술술~달달~ 풀리기를 우리 수리! 달이와 함께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