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네비게이션

광주광역시 응답하라 용섭씨

광주광역시장 이용섭입니다.

메뉴열기

3분뉴스

09 일용섭이 직접 전하는 3분 뉴스 1. 노태우 전 대통령의 국가장, 윤석열 예비후보의 광주 방문 등2. 코로나19 방역단계 일상회복 단계 (1031)
작성자 : 시** 작성일 : 2021-11-01 10:06 42
안녕하십니까.
시민 여러분!
어느새 가을이 한창입니다. 오랜만에 ‘3분 뉴스’ 전해드립니다.

오늘 첫 번째 드리고 싶은 얘기는 ‘광주는 광주의 길을 가야합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의 국가장, 윤석열 예비후보의 광주 방문 등과 관련해서 정치권의 관심이 우리 광주에 쏠리고 있습니다.

정부는 노태우 전 대통령의 장례를 국가장으로 치르겠다고 결정했지만 우리 광주는 조기 게양과 분향소 설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돌아가신 전직 대통령에 대해 너무 박한 결정 아니냐고 주장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러나 국가지도자에 대한 평가는 생사를 뛰어넘어야 역사가 교훈을 주고 강한 힘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항상 시대를 선도해온 우리 광주만이라도 역사를 올바르게 세우고 지키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시대적 책무라고 생각합니다.

윤석열 예비후보의 광주 방문과 관련해서는 우리 광주가 정치적으로 이용당하지 않도록 무관심으로 무대응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우리 광주는 세계가 인정하는 민주인권의 대표도시인만큼 시민 여러분께서 그에 걸맞는 품격을 보여주십시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11월1일부터 코로나19 방역단계가 일상회복 단계로 전환됩니다. 방역당국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에 사적모임은 12명까지 가능하고, 식당 카페 등은 영업시간 제한조치가 전면 해제됩니다.

지난 1년 9개월동안 우리시는 선제적이고 실효성 있는 방역조치와 시민들의 협조 덕분에 지역감염 확산을 효과적으로 차단했습니다. 그 결과 7개 특광역시 중 누적 확진자 수가 가장 적고, 인구 10만명당 발생률과 사망자 수도 최소를 기록했습니다.

우리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문화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11월1일부터 소상공인주치의센터와 문화예술인보둠센터를 운영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입니다.
그동안 뿌리고 가꿔온 혁신의 씨앗들이 값진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정 성과를 함께 공유하면서 올 가을, 가족 지인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만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