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영역입니다.

콩나물김치

콩나물김치

콩나물김치 이미지

재료

콩나물 300g, 실파 10뿌리, 홍고추 1개, 고춧가루 3큰술, 마늘 20g, 소금 ½큰술(기호에 따라 새우젓 2큰술), 통깨 1작은술

담그기

  • 1, 적당히 기른 콩나물을 준비하여 뿌리를 다듬어 삶아 찬물에 헹구어 체에 밭여 물기를 뺀다.
  • 2, 대파 흰뿌리와 마늘을 곱게 다진다.
  • 3, 홍고추는 씨를 빼고 4㎝ 길이로 채 썬다. 실파도 같은 크기로 자른다.
  • 4, 콩나물에 마늘과 고춧가루, 소금을 넣고 가볍게 버무린 다음 파와 홍고추를 넣고 김칫국물을 붓는다. 이때 기호에 따라 소금간 대신 새우젓으로 간하여 감칠맛을 즐길 수도 있다.

영양성분

콩나물은 일반 채소보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3~4배 이상 많은 영양 덩어리다. 비타민A·C가 풍부하여 숙취를 해소하고 감기를 치료하는데 효과가 좋다. 콩나물은 또한 술을 마실 때 생성되는 독성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acetaldehyde)를 분해하는 아스파라긴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과음으로 지친 몸의 해독 작용을 돕는다.

맛내기포인트

콩나물김치는 맛이 시원해서 여름 냉국으로 제격일 뿐만 아니라 만들기도 쉽다. 콩나물은 비린내가 나지 않을 정도로 살짝 삶아야 사각사각 씹히는 맛을 즐길 수 있다. 잘 변질되므로 조금씩 담가 먹는 것이 좋다.

  • 담당부서 : 김치타운관리사무소   |    담당자 : 안영   |    전화번호 : 613-8213
  •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