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열기

열린 행정, 청렴한 도시

광주광역시 행정·감사·기타
광주시 , "청렴라이브 콘서트"개최
작성자 : 감사위원회 작성일 : 2021-09-01 11:36 53
광주시, 청렴 라이브 콘서트 개최
- 판소리·상황극 등 선봬…인터넷 방송으로 생중계

(감사위원회, 613-2210)

광주광역시는 청렴교육 전문기관인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과 공동으로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했다.

콘서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를 40여 명으로 제한하고,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을 위해 광주시 인터넷방송 ‘헬로 광주’를 통해 생중계했다.

청렴 라이브는 공직자와 국민들이 청렴을 더 쉽고 친근하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2013년부터 운영해 온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문화 공연형 청렴교육 프로그램이다. 딱딱한 강의 방식이 아닌 다양하고 참신한 내용으로 누구나 자연스럽게 청렴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날 공연은 ▲고전 춘향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판소리 ‘춘향가’ ▲상황극으로 공직자의 공감과 고민을 함께 알아보는 ‘권과장의 후회’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재현해 일상 속 청렴의 의미를 돌아보게 하는 샌드아트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갑재 시 감사위원장은 “추상적으로 느껴지기 쉬운 청렴이라는 개념을 구체적이고 현장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라이브 공연을 준비했다”며 “공직자들이 공연이라는 간접 경험을 통해 청렴에 친근하게 접근하고 자연스럽게 청렴의 중요성을 깨닫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