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 행정, 청렴한 도시

광주광역시 행정·감사·기타
건설분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실시
작성자 : 감사위원회 작성일 : 2020-10-30 09:49 41
광주시, 건설기술인 직무능력 향상 교육 실시

- 16일, 기술직 공무원·공사공단 임직원 등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 주제로 청렴교육실시


○ 광주광역시는 오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주지역 시·구 기술직 공무원과 공사·공단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교육 참석자 명부 작성, 발열 검사,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 여부를 철저히 확인하고 실시할 예정이다.


○ 이번 교육에서는 김창영 시 감사위원회 청렴기획담당이 ‘건설분야 청렴문화 확산’을 주제로 한 청렴교육을 한다.


○ 또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관계자가 ‘건설공사 안전의식 고취’라는 주제로 건설분야 3대 악성사고 예방과 건설업 안전보건을 중심으로 교육한다.


○ 이어, 동강대학교 토목조경학과 장서용 겸임교수가 ‘지진재해와 구조물의 내진설계’ 강의를 통해 지진재해의 사례와 시설물별 내진설계 기준 등을 중심으로 시설물 안전을 위해 강화되고 있는 내진설계를 교육한다.


○ 한편, 광주시는 보다 투명하고 견실한 시공과 함께 건설인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의식 전환을 위해 건설기술인을 대상으로 해마다 2회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김경호 시 건설행정과장은 “이번 교육이 기술직공무원과 건설기술인 간 정보를 공유하고 건설기술 동향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건설시공 품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