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합교육 (3개 과정)
주차 | 일자·요일 / 과정명(인원수) | ||||
---|---|---|---|---|---|
월 | 화 | 수 | 목 | 금 | |
1주차 | 1 | 2 | 3 |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2 주차 | 6 | 7 | 8 | 9 | 10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3 주차 | 13 | 14 | 15 | 16 | 17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신규 임용후보자 과정(60) | |||||
4 주차 | 20 | 21 | 22 | 23 | 24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신규 임용후보자 과정(60) | |||||
5 주차 | 27 | 28 | 29 | 30 | 31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신규 임용후보자 과정(60) | |||||
제1기 언론홍보와 스피치(30) |
사이버교육 (26개 과정) / (신청) 1. 6. ~ 19. / (학습) 1. 6. ~ 31.
구분 | 과 정 명 | 인원 |
---|---|---|
소통 / 혁신(8) | 제1기 mo-세익스피어가 보는 세상(변창구) | 10 |
제1기 mo-경계를 넘어 통합에서 융합으로-당신은 브리꼴레르입니까?(유영만) | 10 | |
제1기 mo-디지털 산업혁명, 사람이 답이다(이경상) | 10 | |
제1기 mo-독화법을 통해서 본 선조들의 지혜(조용진) | 10 | |
제1기 mo-세종대왕의 창조리더십(박현모) | 10 | |
제1기 mo-인간관계와 소통의 리더십 | 10 | |
제1기 mo-플랫폼 시대,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김인숙) | 10 | |
제1기 mo-아시아적 가치와 한국문화(황동열) | 10 | |
직 무 역 량(7) | 제1기 mo-4차 산업혁명을 위한 인공지능의 핵심기술과 전망(조성배) | 10 |
제1기 mo-(사회복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10 | |
제1기 m-(사회복지) 사회복지정책 및 사례 | 30 | |
제1기 e-(청렴) 부패앞에 단호해지기 | 30 | |
제1기 m-(청렴) 알기쉬운 공직자 행동강령 | 30 | |
m-공무원이 알아야 할 기본법령 | 30 | |
제1기 m-지방회계실무 | 30 | |
인 문 소 양(4) | 제1기 e-소중한 것 먼저하기 | 30 |
제1기 m-긍정심리 | 30 | |
제1기 m-산림병해충 이해 | 30 | |
m-한국의 민가 건축 | 30 | |
글로벌/ 외국어 (1) | 제1기 e-현대 중국의 이해 | 30 |
정보화 / ICT(6) | 제1기 mo-SW 중심사회, 인공지능시대 우리의 대응(김진형) | 10 |
제1기 mo-지능정보사회와 우리 삶의 변화(이경일) | 10 | |
제1기 mo-사물인터넷(IoT) 기술 및 서비스 동향(이상지) | 10 | |
제1기 e-한글-2010 | 30 | |
m-공간의 마음을 읽다, 빅데이터와 도시공간계획 혁신 | 30 | |
제1기 m-공공빅데이터 업무적용 길라잡이 | 30 |
집합교육 (20개 과정)
주차 | 일자·요일 / 과정명(인원수) | ||||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주차 | 3 | 4 | 5 | 6 | 7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EQ 감성(30) | 제1기 고충민원처리 역량 강화(30) | ||||
제1기 청렴문화 만들기(30) | 제1기 서로 존중하는 일터 만들기(30) | 제1기 건강한 여가활용(30) | |||
2 주차 | 10 | 11 | 12 | 13 | 14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현대사회의 행복한 자산관리(30) | 제1기 4차 산업혁명시대 스마트폰 활용(30) | ||||
제1기 지방자치와 분권(30) | 제1기 고위공직자 목민관 자세(50) | 제1기 특별사법경찰 수사실무 과정(30) | 제1기 국가송무능력 함양(40) | ||
3 주차 | 17 | 18 | 19 | 20 | 21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예산회계실무(30) | 시정현안 패키지 교육(100) | ||||
제1기 지방소멸 위기와 대응전략(30) | 제1기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파워포인트(30) | ||||
4 주차 | 24 | 25 | 26 | 27 | 28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30) | 제1기 멋진보고서 꾸미기(30) | ||||
제1기 상수도 운영관리(30) | 제1기 공무현장리더(80) |
사이버교육 (26개 과정) / (신청) 2. 1. ~ 14. / (학습) 2. 1. ~ 29.
구분 | 과 정 명 | 인원 |
---|---|---|
소통 / 혁신(3) | 제1기 mo-디지털시대의 변화와 정책소통 1(이태준) | 10 |
제1기 mo-디지털시대의 변화와 정책소통 2(이태준) | 10 | |
제1기 mo-규제혁신, 규제 샌드박스 | 10 | |
직무역량(10) | 제1기 mo-4차 산업혁명과 공직사회의 변화(윤종록) | 10 |
제1기 mo-4차 산업혁명의 이해 | 10 | |
제1기 mo-대민접점 공무원 교육 서비스마인드 제고와 규제개혁(원소연) | 10 | |
제2기 mo-(사회복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10 | |
제1기 mo-적극행정의 이해 | 10 | |
제1기 mo-(고충민원) 고충민원 대응기법 및 사례분석(김재윤) | 30 | |
제1기 e-(사회복지, 인권) 노인관련시설에서의 노인과 인권 | 30 | |
제1기 e-환경보건정책 | 30 | |
제1기 m-(청렴) 사례로 배우는 부패영향평가 | 30 | |
제1기 m-(청렴) 역사 속에서 찾은 청렴이야기 | 30 | |
인 문 소 양 (5) | 제1기 mo-마음챙김 요가실습/오피스 요가 및 이완 휴식법 | 10 |
제1기 mo-내 성격에 맞는 리더십은?(김경일) | 10 | |
제1기 mo-성공하고 싶은데 하루하루는 괴롭기만 하다?(김경일) | 10 | |
제1기 e-쉽게 배우는 서평쓰기 | 30 | |
제1기 m-지역문화유산을 중심으로 배우는 역사 | 30 | |
글로벌 / 외국어 (4) | 제1기 mo-4차 산업혁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행정분야별 영향 및 대응전략(이경상) | 10 |
제1기 e-기후변화대응 | 30 | |
제1기 e-미세먼지의 원인과 대책 | 30 | |
제1기 m-아시아 문화 아카데미 | 30 | |
정보화 / ICT(4) | mo-인공지능기술의 사회적영향(한상기) | 10 |
제1기 e-개인정보보호 | 30 | |
e-스마트 미디어 이해와 활용(안드로이드 활용법) | 30 | |
제1기 m-엑셀 2010 | 30 |
집합교육 (22개 과정)
주차 | 일자·요일 / 과정명(인원수) | ||||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주차 | 2 | 3 | 4 | 5 | 6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삶을 변화시키는 독서와 자기경영(30) | 제1기 사회복지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30) | ||||
제1기 귀농·귀촌 길라잡이(30) | 제1기 우리시대의 혁신(30) | ||||
2 주차 | 9 | 10 | 11 | 12 | 13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상생으로 완성하는 광주형일자리(30) | 제1기 건설기술 실무(30) | ||||
제1기 통일준비와 북한 이해하기(30) | 제2기 고위공직자 목민관 자세(50) | 제1기 엑셀기본(30) | |||
3 주차 | 16 | 17 | 18 | 19 | 20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재난안전·비상대비 관리(30) | 제1기 문화도시로 가는 길(30) | ||||
제1기 사회적경제로 일자리 만들기(30) | 제1기 파워포인트 기본(30) | ||||
4 주차 | 23 | 24 | 25 | 26 | 27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광주 도시계획의 이해(30) | 제1기 영상미디어 활용(30) | ||||
제1기 공유재산관리 실무(30) | 제1기 노동존중도시 광주와 노동인권(50) | 제1기 5·18과 광주정신(30) | |||
5 주차 | 30 | 31 | 4/1 |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스토리텔링 광주(30) | |||||
제1기 재난안전 관리자(30) | 제1기 성별영향평가 및 성인지 예산 과정(60) |
사이버교육 (26개 과정) / (신청) 3. 1. ~ 14. / (학습) 3. 1. ~ 31.
구분 | 과 정 명 | 인원 |
---|---|---|
소통 / 혁신 (4) | 제1기 mo-기술혁명과 리더십의 미래(한준) | 10 |
제1기 mo-대한민국 국가미래전략(이광형) | 10 | |
제1기 m-자치단체 공공갈등 관리전략 | 30 | |
제1기 e-소통의 핵심기술, 경청효과 | 30 | |
직무역량(10) | 제1기 mo-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 10 |
제3기 mo-(사회복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10 | |
제1기 mo-(청렴) 공직가치와 청렴(김상홍) | 30 | |
제1기 e-(사회복지, 인권) 사회복지와 인권 | 30 | |
제1기 e-(청렴) 반부패 청렴정책의 이해 | 30 | |
제1기 m-(청렴) 이순신 장군의 청렴 리더십 | 30 | |
제1기 m-기후변화와 재난관리 | 30 | |
제1기 e-도시생태복원기법 | 30 | |
제1기 m-자치단체 저출산, 고령화 대책 | 30 | |
m-재난 및 위기 관리 리더십 | 30 | |
인 문 소 양(5) | 제1기 mo-사상체질에 따른 건강관리 | 10 |
제1기 mo-악기로 들려주는 세상이야기(우광혁) | 10 | |
mo-한국 전통음악의 흥취(김영운) | 10 | |
제1기 m-공무원의 행복한 미래설계 | 30 | |
제1기 m-한국의 자연유산 | 30 | |
글로벌/ 외국어 (2) | 제1기 mo-IS는 왜 테러를 일으킬까? | 10 |
제1기 m-다문화사회의 이해 | 30 | |
정보화 / ICT(5) | 제1기 mo-SNS로 세상읽기 | 10 |
제1기 mo-구글 100% 활용하기 | 10 | |
제1기 mo-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 프레지 | 10 | |
mo-플렛폼으로서의 인공지능(이승훈) | 10 | |
제1기 m-공공빅데이터 업무적용 길라잡이 | 30 |
집합교육 (18개 과정)
주차 | 일자·요일 / 과정명(인원수) | |||||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주차 | 3/30 | 3/31 | 1 | 2 | 3 |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재난안전 관리자(30) | 제1기 성별영향평가 및 성인지 예산 과정(60) | 제2기 멋진보고서 꾸미기(30) | ||||
제1기 문화마실(30) | ||||||
제1기 스토리텔링 광주(30) | ||||||
2 주차 | 6 | 7 | 8 | 9 | 10 |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일과 삶의 균형(30) | 제1기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30) | |||||
제1기 예비 부모·부부 교육 과정(30) | ||||||
제1기 광주의 시간을 따라 걷다(30) | ||||||
3 주차 | 13 | 14 | 15 | 16 | 17 |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지역맞춤 도시재생(30) | 제1기 혁신으로 한뼘 더 성장하기(30) | |||||
제2기 현대사회의 행복한 자산관리(30) | 제2기 공무현장리더(80) | |||||
4 주차 | 20 | 21 | 22 | 23 | 24 |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전략산업 배우기(30) | 제1기 인권도시와 인권행정(30) | |||||
제1기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시티(30) | ||||||
엑셀 활용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30) | ||||||
5 주차 | 27 | 28 | 29 | 30 |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만들기(30) | ||||||
제1기 빅데이터로 시작하는 인공지능과 로봇시대(30) | 제1기 장애인식 개선(30) |
사이버교육(26개 과정) / (신청) 4. 1. ~ 14. / (학습) 4. 1. ~ 30.
구분 | 과 정 명 | 인원 |
---|---|---|
소통 / 혁신 (2) | 제1기 mo-세상을 바꾸는 기술트렌드(박서기) | 10 |
제1기 e-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 30 | |
직무역량(11) | 제1기 mo-4차 산업혁명과 한국교육의 미래(이주호) | 10 |
제1기 mo-문학기술의 미래전략(이동만) | 10 | |
제1기 mo-융합과 창조(이순종) | 10 | |
제4기 mo-(사회복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10 | |
제2기 mo-(고충민원) 고충민원 대응기법 및 사례분석(김재윤) | 30 | |
제1기 e-(사회복지, 인권) 성희롱 예방 | 30 | |
제1기 e-(인권) 인권의 이해 | 30 | |
제1기 m-(청렴) 공직자를 위한 신목민심서 | 30 | |
제1기 m-(청렴) 성공조건으로서의 청렴 | 30 | |
제1기 m-(청렴) 청탁금지법의 이해 | 30 | |
m-공무원이 알아야 할 기본법령 II | 30 | |
인문 소양 (2) | 제1기 mo-당신의 인생을 이모작하라 | 10 |
제1기 mo-선배에게 길을 묻다, 창업 성공 및 실패 사례 | 10 | |
글 로 벌 / 외 국 어 (7) | 제1기 mo-글로벌트렌드와 글로벌 역량(이양구) | 10 |
제1기 mo-트럼프 정부 통상정책 기조의 이해와 대응방향(이시욱) | 10 | |
제2기 e-기후변화대응 | 30 | |
제1기 m-독도 바로알기 | 30 | |
제2기 e-현대 중국의 이해 | 30 | |
제1기 m-공직자 일본어 | 30 | |
제2기 m-아시아 문화 아카데미 | 30 | |
정보화 / ICT (4) | 제1기 mo-지능정보기술과 산업구조의 변화(나성현) | 10 |
제1기 e-파워포인트 2010 | 30 | |
제2기 e-한글-2010 | 30 | |
m-ICT 융합기술의 이해 | 30 |
집합교육 (17개 과정)
주차 | 일자·요일 / 과정명(인원수) | ||||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주차 | 1 |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2 주차 | 4 | 5 | 6 | 7 | 8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카데미(30) | |||||
제2기 청렴문화 만들기(30) | 제1기 사회복지직 신규자 교육(30) | ||||
3 주차 | 11 | 12 | 13 | 14 | 15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2기 EQ감성(30) | |||||
제2기 통일준비와 북한 이해하기(30) | 제2기 성별영향평가 및 성인지 예산 과정(60) | 제1기 엑셀함수와 피벗테이블(30) | |||
제2기 5·18과 광주정신(30) | |||||
4 주차 | 18 | 19 | 20 | 21 | 22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2기 스토리텔링 광주(30) | |||||
제2기 건강한 여가활용(30) | |||||
제3기 공무현장리더(80) | 제1기 다문화사회와 문화다양성의 이해(30) | ||||
5 주차 | 25 | 26 | 27 | 28 | 29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지역경제 살리는 중소기업 활성화(30) | 제2기 문화마실(30) | ||||
제1기 행복한 미래설계(30) | |||||
제2기 일과 삶의 균형찾기(30) |
사이버교육(26개 과정) / (신청) 5. 1. ~ 14. / (학습) 5. 1. ~ 31.
구분 | 과 정 명 | 인원 |
---|---|---|
소통 / 혁신 (6) | 제2기 mo-디지털 산업혁명, 사람이 답이다(이경상) | 10 |
제2기 mo-독화법을 통해서 본 선조들의 지혜(조용진) | 10 | |
제2기 mo-인간관계와 소통의 리더십 | 10 | |
제2기 mo-플랫폼 시대,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김인숙) | 10 | |
제2기 mo-아시아적 가치와 한국문화(황동열) | 10 | |
제2기 mo-규제혁신, 규제 샌드박스 | 10 | |
직무역량 (8) | 제2기 mo-4차 산업혁명을 위한 인공지능의 핵심기술과 전망(조성배) | 10 |
제5기 mo-(사회복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10 | |
제1기 e-(사회복지, 인권) 학교폭력 예방교육 | 30 | |
제1기 m-(청렴) 세상을 바꾸는 힘, 공익신고 | 30 | |
제2기 e-도시생태복원기법 | 30 | |
제1기 m-사례를 보는 행정의 실효성 확보수단 | 30 | |
제1기 m-블록체인 도입에 따른 공무원 행정업무 변화 | 30 | |
제2기 m-지방회계실무 | 30 | |
인 문 소 양 (4) | 제1기 mo-우리는 오늘의 시간을 팔아 내일의 행복을 사는가?(김경일) | 30 |
제1기 e-빛고을 광주 우리문화 바로알기 | 30 | |
제2기 e-쉽게 배우는 서평쓰기 | 30 | |
제2기 산림병해충의 이해 | 30 | |
글로벌 / 외국어 (3) | 제1기 m-공직자 영어 | 30 |
제1기 m-공직자 중국어 | 30 | |
제2기 m-다문화사회의 이해 | 30 | |
정 보 화 / I C T (5) | 제2기 mo-SW 중심사회, 인공지능시대 우리의 대응(김진형) | 10 |
제2기 mo-지능정보사회와 우리 삶의 변화(이경일) | 10 | |
제2기 mo-사물인터넷(IoT) 기술 및 서비스 동향(이상지) | 10 | |
제1기 m-나의 정보보호능력 향상시키기 | 30 | |
제1기 m-엑셀 2010 | 30 |
집합교육 (17개 과정)
주차 | 일자·요일 / 과정명(인원수) | ||||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주차 | 1 | 2 | 3 | 4 | 5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2기 귀농·귀촌 길라잡이(30) | 제1기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30) | 제2기 장애인식 개선(30) | |||
제2기 상생으로 완성하는 광주형일자리(30) | 제1기 사회복지의 이해(30) | 제2기 사회복지업무 담당자 역량강화교육(30) | |||
2 주차 | 8 | 9 | 10 | 11 | 12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공공기관 실무역량 향상(30) | |||||
제2기 지방소멸 위기와 대응전략(30) | 제2기 재난안전·비상대비 관리(30) | ||||
3 주차 | 15 | 16 | 17 | 18 | 19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1기 포토샵을 이용한 디지털 이미지 관리(30) | 제2기 국가송무능력 함양(40) | ||||
제2기 삶을 변화시키는 독서와 자기경영(30) | |||||
제2기 행복한 미래설계(30) | |||||
4 주차 | 22 | 23 | 24 | 25 | 26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2기 엑셀기본(30) | |||||
건설기술 실무(30) | |||||
제1기 공직심리와 스트레스 치유(30) | |||||
5 주차 | 29 | 30 | 7/1 |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3기 일과 삶의 균형찾기(30) |
사이버교육 (27개 과정) / (신청) 6. 1. ~ 14. / (학습) 6. 1. ~ 30.
구분 | 과 정 명 | 인원 |
---|---|---|
소통 / 혁신(6) | 제2기 세익스피어가 보는 세상(변창구) | 10 |
제2기 mo-경계를 넘어 통합에서 융합으로-당신은 브리꼴레르입니까?(유영만) | 10 | |
제2기 mo-디지털시대의 변화와 정책소통 1(이태준) | 10 | |
제2기 mo-디지털시대의 변화와 정책소통 2(이태준) | 10 | |
제2기 e-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 30 | |
제1기 열린 혁신 | 30 | |
직무역량(11) | 제2기 mo-4차 산업혁명의 이해 | 10 |
제6기 mo-(사회복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10 | |
제2기 mo-적극행정의 이해 | 10 | |
제1기 mo-적극행정 법제 가이드라인 | 10 | |
제3기 mo-(고충민원) 고충민원 대응기법 및 사례분석(김재윤) | 10 | |
제2기 m-(사회복지) 사회복지정책 및 사례 | 30 | |
제1기 e-(사회복지, 인권) 행정과 인권 | 30 | |
제2기 e-(청렴) 부패앞에 단호해지기 | 30 | |
제2기 m-(청렴) 알기쉬운 공직자 행동강령 | 30 | |
제1기 m-공무원이 알아야 할 주요판례 | 30 | |
m-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 30 | |
인 문 소 양 (5) | 제2기 mo-마음챙김 요가실습/오피스 요가 및 이완 휴식법 | 10 |
제2기 mo-내 성격에 맞는 리더십은?(김경일) | 10 | |
제2기 mo-성공하고 싶은데 하루하루는 괴롭기만 하다?(김경일) | 10 | |
제1기 mo-인문학과 과학 융합사고(이정모) | 10 | |
제1기 e-한국의 전통조경 | 30 | |
글로벌 / 외국어 (4) | 제2기 mo-4차 산업혁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행정분야별 영향 및 대응전략(이경상) | 10 |
m-동남아지역의 이해 | 30 | |
제3기 m-아시아 문화 아카데미 | 30 | |
제1기 m-유럽지역의 이해 | 30 | |
정보화/ICT (1) | 제2기 e-개인정보보호 | 30 |
집합교육 (16개 과정)
주차 | 일자·요일 / 과정명(인원수) | ||||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주차 | 6/29 | 6/30 | 1 | 2 | 3 |
제24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3기 일과 삶의 균형찾기(30) | 사회복지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30) | ||||
글로벌 리더십 역량 향상(30) | |||||
2 주차 | 6 | 7 | 8 | 9 | 10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4기 공무현장리더(80) | 제3기 EQ감성(30) | ||||
제2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카데미(30) | 제2기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30) | ||||
3 주차 | 13 | 14 | 15 | 16 | 17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3기 귀농·귀촌 길라집이(30) | 제3기 성별영향평가 및 성인지 예산 과정(60) | ||||
제3기 통일준비와 북한 이해하기(30) | 제1기 프리웨어로 만드는 생활 속 이미지(30) | ||||
4 주차 | 20 | 21 | 22 | 23 | 24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3기 건강한 여가활용(30) | 제2기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전략산업 배우기 | ||||
제2기 문화도시로 가는 길(30) | 제2기 영상미디어 활용(30) | ||||
5 주차 | 27 | 28 | 29 | 30 | 31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사이버교육 (26개 과정 ) / (신청) 7. 1. ~ 14. / (학습) 7. 1. ~ 31.
구분 | 과 정 명 | 인원 |
---|---|---|
소통 / 혁신(5) | 제2기 mo-세종대왕의 창조리더십(박현모) | 10 |
제2기 mo-기술혁명과 리더십의 미래(한준) | 10 | |
제2기 mo-대한민국 국가미래전략(이광형) | 10 | |
제1기 mo-지식기반 사회의 창의인재(유영제) | 10 | |
제1기 e-세상을 바꾼 천재들의 창조경영 | 30 | |
직무역량(10) | 제2기 mo-4차 산업혁명과 공직사회의 변화(윤종록) | 10 |
제2기 mo-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 10 | |
제2기 mo-대민접점 공무원 교육 서비스마인드 제고와 규제개혁(원소연) | 10 | |
제7기 mo-(사회복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10 | |
제2기 e-(사회복지, 인권) 노인관련시설에서의 노인과 인권 | 30 | |
제1기 e-(사회복지) 장애인 차별예방교육 | 30 | |
제2기 m-(청렴) 사례로 배우는 부패영향평가 | 30 | |
제2기 m-(청렴) 역사 속에서 찾은 청렴이야기 | 30 | |
제2기 m-기후변화와 재난관리 | 30 | |
m-지방공무원 인사실무 | 30 | |
인문 소양 (3) | 제2기 mo-사상체질에 따른 건강관리 | 10 |
제2기 e-빛고을 광주 우리문화 바로알기 | 30 | |
제1기 e-한국도자의 흐름 | 30 | |
글로벌 / 외국어 (3) | 제2기 mo-IS는 왜 테러를 일으킬까? | 10 |
제1기 m-한반도 정책의 이해 | 30 | |
제1기 m-미국의 이해 | 30 | |
정 보 화 / I C T (5) | 제2기 mo-SNS로 세상읽기 | 10 |
제2기 mo-구글 100% 활용하기 | 10 | |
제2기 mo-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 프레지 | 10 | |
제2기 e-파워포인트 2010 | 30 | |
제3기 m-공공빅데이터 업무적용 길라잡이 | 30 |
집합교육 (10개 과정)
주차 | 일자·요일 / 과정명(인원수) | ||||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주차 | 1 |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2 주차 | 3 | 4 | 5 | 6 | 7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3 주차 | 10 | 11 | 12 | 13 | 14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4 주차 | 17 | 18 | 19 | 20 | 21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4기 건강한 여가활용(30) | |||||
제1기 ICT 체험·드론 날리기(30) | 제3기 문화마실(30) | ||||
5 주차 | 24 | 25 | 26 | 27 | 28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3기 재난안전·비상대비 관리(30) | 제3기 사회복지업무담당자 역량강화교육(30) | ||||
제2기 파워포인트 기본(30) | |||||
제2기 다문화사회와 문화다양성의 이해(30) | |||||
6 주차 | 31 | 9/1 | 9/2 |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3기 행복한 미래설계(30) | |||||
제2기 고충민원처리 역량 강화(30) |
사이버교육 (26개 과정) / (신청) 8. 1. ~ 14. / (학습) 8. 1. ~ 31.
구분 | 과 정 명 | 인원 |
---|---|---|
소통 / 혁신 (4) | 제2기 mo-세상을 바꾸는 기술트렌드(박서기) | 10 |
제3기 mo-규제혁신, 규제 샌드박스 | 10 | |
제3기 e-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 30 | |
제1기 m-홍보업무의 달인 되기(홍보업무의 이론과 실제) | 30 | |
직무역량(7) | 제2기 mo-4차 산업혁명과 한국교육의 미래(이주호) | 10 |
제2기 mo-문학기술의 미래전략(이동만) | 10 | |
제2기 mo-융합과 창조(이순종) | 10 | |
제8기 mo-(사회복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10 | |
제4기 mo-(고충민원) 고충민원 대응기법 및 사례분석(김재윤) | 30 | |
제2기 e-(인권) 인권의 이해 | 30 | |
제2기 e-환경보건정책 | 30 | |
인문소양(9) | 제2기 mo-당신의 인생을 이모작하라 | 10 |
제2기 mo-선배에게 길을 묻다, 창업 성공 및 실패 사례 | 10 | |
제2기 mo-악기로 들려주는 세상이야기(우광혁) | 10 | |
제2기 mo-한국 전통음악의 흥취(김영운) | 10 | |
제2기 mo-우리는 오늘의 시간을 팔아 내일의 행복을 사는가?(김경일) | 30 | |
e-고전에서 배우는 경영철학 | 30 | |
제3기 m-산림병해충 이해 | 30 | |
m-산림치유의 이해 | 30 | |
제2기 m-지역문화유산을 중심으로 배우는 역사 | 30 | |
글로벌/ 외국어 (1) | 제4기 m-아시아 문화 아카데미 | 30 |
정 보 화 / I C T (5) | 제2기 mo-지능정보기술과 산업구조의 변화(나성현) | 10 |
제3기 e-한글-2010 | 30 | |
m-IT 거버넌스 | 30 | |
제1기 m-사이버위협예방 및 대응기술 | 30 | |
제1기 m-공공데이터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상 | 30 |
집합교육 (20개 과정)
주차 | 일자·요일 / 과정명(인원수) | ||||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주차 | 8/31 | 1 | 2 | 3 | 4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3기 행복한 미래설계(30) | 제1기 광주·남도 음식기행(30) | ||||
제2기 고충민원처리 역량 강화(30) | 제3기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30) | 제2기 우리시대의 혁신(30) | |||
2 주차 | 7 | 8 | 9 | 10 | 11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3기 스토리텔링 광주(30) | 제2기 사회복지의 이해(30) | 제4기 성별영향평가 및 성인지 예산 과정(60) | |||
제4기 통일준비와 북한 이해하기(30) | 제3기 장애인식 개선(30) | 제2기 엑셀함수와 피벗테이블(30) | |||
3 주차 | 14 | 15 | 16 | 17 | 18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4기 귀농·귀촌 길라잡이(30) | |||||
제2기 공유재산관리 실무(30) | 제2기 특별사법경찰 수사실무 과정(30) | 제1기 비엔날레와 현대미술의 이해(30) | |||
제2기 예비 부모·부부 교육 과정(30) | |||||
4 주차 | 21 | 22 | 23 | 24 | 25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2기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파워포인트(30) | 제2기 지역경제 살리는 중소기업 활성화(30) | ||||
제5기 공무현장리더(80) | 제2기 공직심리와 스트레스 치유(30) | ||||
5 주차 | 28 | 29 | 30 |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2기 ICT 체험 ? 드론 날리기(30) | |||||
제2기 사회복지직 신규자 교육(30) |
사이버교육 (25개 과정) / (신청) 9. 1. ~ 14. / (학습) 9. 1. ~ 30.
구분 | 과 정 명 | 인원 |
---|---|---|
소통 / 혁신 (6) | 제3기 mo-디지털 산업혁명, 사람이 답이다(이경상) | 10 |
제2기 mo-독화법을 통해서 본 선조들의 지혜(조용진) | 10 | |
제3기 mo-인간관계와 소통의 리더십 | 10 | |
제2기 m-자치단체 공공갈등 관리전략 | 30 | |
제2기 e-소통의 핵심기술, 경청효과 | 30 | |
제1기 m-성공적 정책개발의 이해와 방안 | 30 | |
직무역량(8) | 제3기 mo-4차 산업혁명을 위한 인공지능의 핵심기술과 전망(조성배) | 10 |
제9기 mo-(사회복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10 | |
제2기 mo-(청렴) 공직가치와 청렴(김상홍) | 30 | |
제2기 e-(사회복지, 인권) 사회복지와 인권 | 30 | |
제2기 e-(청렴) 반부패 청렴정책의 이해 | 30 | |
제2기 m-(청렴) 공직자를 위한 신목민심서 | 30 | |
제2기 m-(청렴) 이순신 장군의 청렴 리더십 | 30 | |
제2기 m-블록체인 도입에 따른 공무원 행정업무 변화 | 30 | |
인 문 소 양 (4) | e-산약초재배 | 30 |
제3기 e-쉽게 배우는 서평쓰기 | 30 | |
제2기 e-한국도자의 흐름 | 30 | |
제2기 e-한국의 전통조경 | 30 | |
글 로 벌 / 외 국 어 (4) | 제2기 m-글로벌트렌드와 글로벌 역량 연구(이양구) | 10 |
제2기 m-트럼프 정부 통상정책 기조의 이해와 대응방향(이시욱) | 10 | |
제2기 m-독도 바로알기 | 30 | |
제2기 m-공직자 일본어 | 30 | |
정보화 / ICT (3) | 제3기 mo-SW 중심사회, 인공지능시대 우리의 대응(김진형) | 10 |
제2기 m-나의 정보보호능력 향상시키기 | 30 | |
제3기 m-엑셀 2010 | 30 |
집합교육 (20개 과정)
주차 | 일자·요일 / 과정명(인원수) | ||||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주차 | 1 | 2 | |||
2 주차 | 5 | 6 | 7 | 8 | 9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2기 신규 임용후보자 과정(150) | |||||
제2기 광주의 시간을 따라 걷다(30) | 제2기 노동존중도시 광주와 노동인권(50) | ||||
제2기 지방자치와 분권(30) | 제2기 재난안전 관리자(30) | ||||
3 주차 | 12 | 13 | 14 | 15 | 16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2기 신규 임용후보자 과정(150) | |||||
제1기 리더십 역량교육 4급(10) | 제3기 영상미디어 활용(30) | ||||
제6기 공무현장리더(80) | 제2기 서로 존중하는 일터 만들기(30) | 제2기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30) | |||
4 주차 | 19 | 20 | 21 | 22 | 23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2기 신규 임용후보자 과정(150) | |||||
제2기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시티(30) | 제2기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30) | ||||
제2기 비엔날레와 현대미술의 이해(30) | |||||
제2기 인권도시와 인권행정(30) | |||||
5 주차 | 26 | 27 | 28 | 29 | 30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3기 신규 임용후보자 과정(150) | |||||
제2기 사회적경제로 일자리 만들기(30) | 제2기 상수도 운영관리(30) | ||||
제1기 리더십 역량교육 5급(10) | 제3기 멋진보고서 꾸미기(30) |
사이버교육 (25개 과정) / (신청) 10. 1. ~ 14. / (학습) 10. 1. ~ 31.
구분 | 과 정 명 | 인원 |
---|---|---|
소통/ 혁신(1) | 제2기 m-홍보업무의 달인 되기(홍보업무의 이론과 실제) | 30 |
직무역량(9) | 제3기 mo-4차 산업혁명의 이해 | 10 |
제3기 mo-적극행정의 이해 | 10 | |
제2기 mo-적극행정 법제 가이드라인 | 10 | |
제10기 mo-(사회복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10 | |
제2기 e-(사회복지, 인권) 성희롱 예방 | 30 | |
제2기 m-(청렴) 성공조건으로서의 청렴 | 30 | |
제2기 m-(청렴) 청탁금지법의 이해 | 30 | |
제2기 m-공무원이 알아야 할 주요판례 | 30 | |
제2기 사례로 보는 행정의 실효성 확보수단 | 30 | |
인 문 소 양 (6) | 제3기 mo-마음챙김 요가실습/오피스 요가 및 이완 휴식법 | 10 |
제3기 mo-내 성격에 맞는 리더십은?(김경일) | 10 | |
제3기 mo-성공하고 싶은데 하루하루는 괴롭기만 하다?(김경일) | 10 | |
제2기 m-긍정심리 | 30 | |
제2기 m-한국의 자연유산 | 30 | |
m-한국의 전통예능 | 30 | |
글로벌 / 외국어 (4) | 제3기 mo-4차 산업혁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행정분야별 영향 및 대응전략(이경상) | 10 |
제2기 e-미세먼지의 원인과 대책 | 30 | |
제5기 m-아시아 문화 아카데미 | 30 | |
제2기 m-유럽지역의 이해 | 30 | |
정보화 / ICT (5) | 제3기 mo-지능정보사회와 우리 삶의 변화(이경일) | 10 |
제3기 mo-사물인터넷(IoT) 기술 및 서비스 동향(이상지) | 10 | |
제4기 e-한글 2010 | 30 | |
제4기 m-공공빅데이터 업무적용 길라잡이 | 30 | |
제2기 m-공공데이터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상 | 30 |
집합교육 (19개 과정)
주차 | 일자·요일 / 과정명(인원수) | ||||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주차 | 2 | 3 | 4 | 5 | 6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3기 신규 임용후보자 과정(150) | |||||
제2기 공공기관 실무역량 향상(30) | 제1기 리더십 역량교육 6급(10) | ||||
제4기 스토리텔링 광주(30) | 제4기 사회복지업무 담당자 역량강화교육(30) | ||||
2 주차 | 9 | 10 | 11 | 12 | 13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3기 신규 임용후보자 과정(150) | |||||
제3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카데미(30) | |||||
제1기 리더십 역량교육 7~9급(20) | 제4기 재난안전·비상대비 관리(30) | ||||
제2기 프리웨어로 만드는 생활 속 이미지(30) | |||||
3 주차 | 16 | 17 | 18 | 19 | 20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4기 일과 삶의 균형찾기(30) | 제2기 빅데이터로 시작하는 인공지능과 로봇시대(30) | ||||
제2기 리더십 역량교육 4급(10) | 제2기 포토샵을 이용한 디지털 이미지 관리(30) | ||||
4 주차 | 23 | 24 | 25 | 26 | 27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4기 EQ감성(30) | 제4차 장애인식 개선(30) | ||||
제2기 광주·남도 음식기행(30) | 제2기 4차 산업혁명시대 스마트폰 활용(30) | ||||
5 주차 | 30 | 12/1 |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2기 혁신으로 한뼘 더 성장하기(30) |
사이버교육 (23개 과정) / (신청) 11. 1. ~ 14. / (학습) 11. 1. ~ 30.
구분 | 과 정 명 | 인원 |
---|---|---|
소통 / 혁신 (3) | 제3기 mo-기술혁명과 리더십의 미래(한준) | 10 |
제3기 mo-대한민국 국가미래전략(이광형) | 10 | |
제3기 e-세상을 바꾼 천재들의 창조경영 | 30 | |
직무역량(6) | 제3기 mo-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 10 |
제11기 mo-(사회복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10 | |
제2기 e-(사회복지, 인권) 학교폭력 예방교육 | 30 | |
제2기 m-(청렴) 세상을 바꾸는 힘, 공익신고 | 30 | |
제2기 m-자치단체 저출산, 고령화 대책 | 30 | |
m-지방예산실무 | 30 | |
인 문 소 양 (4) | 제3기 mo-사상체질에 따른 건강관리 | 10 |
제2기 mo-인문학과 과학 융합사고(이정모) | 10 | |
제2기 m-공무원의 행복한 미래설계 | 30 | |
제2기 e-소중한 것 먼저하기 | 30 | |
글로벌 / 외국어 (3) | 제3기 mo-IS는 왜 테러를 일으킬까? | 10 |
제2기 m-공직자 영어 | 30 | |
제2기 m-미국의 이해 | 30 | |
정보화 / ICT (7) | 제3기 mo-SNS로 세상읽기 | 10 |
제3기 mo-구글 100% 활용하기 | 10 | |
제3기 mo-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 프레지 | 10 | |
mo-SW 세상을 바꾸다(고건) | 10 | |
e-스마트 미디어 이해와 활용(IOS활용법) | 30 | |
제2기 m-사이버위협예방 및 대응기술 | 30 | |
제4기 m-엑셀 2010 | 30 |
집합교육 (9개 과정)
주차 | 일자·요일 / 과정명(인원수) | ||||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주차 | 11/30 | 1 | 2 | 3 | 4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2기 리더십 역량교육 5급(10) | 제3기 현대사회의 행복한 자산관리(30) | ||||
제2기 혁신으로 한뼘 더 성장하기(30) | 실무중심의 엑셀매크로(30) | ||||
2 주차 | 7 | 8 | 9 | 10 | 11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2기 리더십 역량교육 6급(10) | 제2기 언론홍보와 스피치(30) | ||||
제2기 리더십 역량교육 7~9급(20) | |||||
3 주차 | 14 | 15 | 16 | 17 | 18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제2기 리더십 역량교육 6급(10) | 제3기 리더십 역량교육 7~9급(20) | ||||
4 주차 | 21 | 22 | 23 | 24 | 25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
5 주차 | 28 | 29 | 30 | 31 | |
제25기 중견간부리더 과정(50) |
사이버교육 (22개 과정) / (신청) 12. 1. ~ 14. / (학습) 12. 1. ~ 24.
구분 | 과 정 명 | 인원 |
---|---|---|
소통 / 혁신 (5) | 제3기 mo-세익스피어가 보는 세상(변창구) | 10 |
제3기 mo-세상을 바꾸는 기술트렌드(박서기) | 10 | |
제2기 mo-지식기반 사회의 창의인재(유영제) | 10 | |
제2기 m-성공적 정책개발의 이해와 방안 | 30 | |
제2기 m-열린혁신 | 30 | |
직무역량(9) | 제3기 mo-4차 산업혁명과 공직사회의 변화(윤종록) | 10 |
제3기 mo-4차 산업혁명과 한국교육의 미래(이주호) | 10 | |
제12기 mo-(사회복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10 | |
제2기 e-(사회복지, 인권) 행정과 인권 | 30 | |
제3기 e-(청렴) 부패앞에 단호해지기 | 30 | |
제2기 e-(사회복지) 장애인 차별예방교육 | 30 | |
제3기 m-(청렴) 사례로 배우는 부패영향평가 | 30 | |
제3기 m-(청렴) 알기쉬운 공직자 행동강령 | 30 | |
제3기 m-(청렴) 역사 속에서 찾은 청렴이야기 | 30 | |
인문 소양(1) | 제3기 mo-당신의 인생을 이모작하라 | 10 |
글로벌 / 외국어 (3) | 제2기 m-한반도 정책의 이해 | 30 |
제2기 m-공직자 중국어 | 30 | |
제6기 m-아시아 문화 아카데미 | 30 | |
정보화 / ICT(4) | 제3기 mo-지능정보기술과 산업구조의 변화(나성현) | 10 |
e-웹 접근성의 이해 | 30 | |
제3기 e-파워포인트 2010 | 30 | |
제3기 m-공공데이터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세상 | 30 |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 교육운영과
- 담당자 :
- 유재성
- 연락처 :
- 613-7046
- 최종수정일 :
- 2020-11-05 2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