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로예약

모바일메뉴 열기
  • 공유누리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바로예약 서비스는 공유누리와 연계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유누리 예약 관련은 https://www.eshare.go.kr/ 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했던 예약정보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이용기간 기준 지난 예약은 [나의예약> 예약현황> 지난예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예약정보가 휴대폰 알림으로 안와요.
    예약 안내사항은 카카오 알림톡(카카오톡 미가입 시 일반 문자메시지)을 신청자 휴대폰 번호 기준으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신청자와 실제 예약자 휴대폰 번호가 다르거나, 휴대전화 번호가 변경된 경우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예약을 취소하고 싶어요.
    예약하신 건 취소는 로그인 후 [나의예약> 예약현황> 예약완료]에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예약 운영 담당자가 설정한 취소기한 내에만 취소가 가능하니 취소기한이 설정된 예약은 유의하여 이용 바랍니다.
  • 예약 신청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
    이미 예약하신 예약 건의 신청서 수정은 [나의예약> 예약현황> 예약완료]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예약 정원이 초과하였거나 대리접수 여부 등에 따라 수정이 제한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 관심예약 알림을 해제하고 싶어요.
    관심예약 알림은 예약 건 접수 시작일, 접수 마감 2일 전 발송되고 있습니다.
    [나의예약> 관심예약> 예약알림] 목록에서 '해제'버튼을 통해 알림설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유료예약인데 사이트에서 결제는 불가한가요?
    바로예약에서는 예약 이용료에 대해 무료/유료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있으며, 결제시스템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예약 이용료는 예약을 관리하는 운영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신청 시 예약자 명, 예약 인원 등 반드시 상세하게 기재해야 하나요?
    예약자 명, 예약 인원 등 예약 신청서에 작성하시는 항목은 예약을 관리하는 해당 예약 운영 담당자에게 보여집니다.
    부정확한 내용 기입 시 예약이 반려될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을 입력해주시길 권장드립니다.
  • '심사', '추첨', '선착순' 예약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심사'는 신청하신 건에 대하여 기관에서 심사가 선행된 후에 이용하실 수 있는 예약 건입니다. 신청 시 [접수] 상태로 심사가 진행되고 [승인완료] 시 신청한 예약일에 정상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첨'은 신청하신 건에 대하여 기관에서 랜덤 또는 일정 기준에 충족한 대상자를 토대로 선정 완료 시 이용하실 수 있는 예약 건입니다. 신청 시 [접수] 상태로 추첨이 진행되고 [승인완료] 시 신청한 예약일에 정상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착순' 시설은 신청 시 정원 내 인원이라면 [승인완료] 상태로 예약이 확정되며, 신청한 예약일에 정상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관심예약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관심예약 예약목록에서 하트아이콘을 클릭 또는 예약 상세페이지 관심예약설정을 클릭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된 관심예약은 [나의예약>관심예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