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과 희망, 아름다운 추억이 있는곳

광주광역시 우치공원

우리 동물원을 찾아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이들에게 동물원은 유년시절 즐거운 추억으로 기억되리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거대한 북극곰과 사자, 호랑이를 볼 수 있었던 동물원에 대한 추억이 각별합니다.

  지금까지의 동물원은 가까이서 동물을 관람하고 먹이를 주는 체험형 공간이었지만, 현재의 동물원은 멸종위기 생물을 보호하고, 연구, 교육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장소입니다.
우리 동물원도 국내 멸종위기 동물인 반달가슴곰, 원앙, 수달 등을 보호, 연구해 나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여러분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생태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971년 사직공원 동물원에서부터 시작한 우리 동물원은 1992년 지금의 북구 생용동 우치공원동물원으로 이전하여 당시 지역을 대표하는 최고의 동물원이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노후화된 시설들로 최고의 동물원이라는 명성이 차츰 빛이 바래가고 있습니다.

  다시 예전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우리 동물원은 지난 2015년부터 동물사 리모델링을 진행하여 신원숭이사, 해양동물사, 재규어사, 파충류사, 소맹수 및 무플론사의 리모델링을 진행하였고, 현재는 큰물새장의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동물원은 시민여러분께 쾌적한 생태동물원으로서 항상 곁에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치공원관리사무소장 윤병철

우치동물원 비전

우치동물원 비전 생태동물원 자연 서식지와 비슷한 동물사 환경 개선 휴식동물원 어린이와 이동약자를 위한 관람 환경 개선 교육동물원 시민 참여 생태학습 프로그램 개발·운영
자료관리 담당자
담당부서 :
서무팀
담당자 :
한요수
연락처 :
613-5861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