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모바일메뉴 열기

가족 친화적인 직장문화의 정착

일가정 양립지원본부
일가정양립지원본부 '22년 행정안전부 저출산 우수사례 대통령상 수상
작성자 :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작성일 : 2022-11-15 09:38 373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 정책이 행정안전부 주최로 11일 부산벡스코에서 열린 ‘2022년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초저출산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해마다 ‘저출산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어 전국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습니다. 1차 시·도 자체 심사, 2차 국민·전문가 심사(투표 포함), 3차 발표(최종 심사)를 거쳐 특광역시 부문((최우수(대통령1)·우수(국무총리1)·장려(장관1)), 기초 시·군·구(최우수(대통령1)·우수(국무총리3)·장려(장관4))를 선정합니다.

올해 본선에는 광주시를 포함한 부산, 충북 등 광역지자체 3건과 기초지자체 8건이 본선에 올랐습니다.

광주시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를 위한 추진 정책을 기반으로 민선8기 ‘맘편한 내(☆일)’ 광주아이키움을 위한 따듯하고 촘촘한 생애주기별 3대 분야 28개 과제로 새롭게 탈바꿈해 온종일 돌봄도시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생활 균형 문화 조성을 담당한 일가정양립지원본부는 전국 최초로 임산부·학부모 직장맘을 위한 ‘임산부 고용유지지원사업(자동육아휴직제 연계)’, ‘임산부 친화환경지원(맘편한패키지지원)’, ‘초등입학기 10시 출근제 도입 중소사업장 장려금’, ‘육아기근로시간단축근로자 연차보상’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빛나는 내(☆)일을 응원하는 전국 최초 일가정양립 지원’으로 직장맘 일가정양립 지원사업을 소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임산부·학부모 직장맘의 일가정양립을 위한 지원으로 특히 중소사업장의 직장맘을 위한 고용유지·자녀돌봄 고충완화를 위한 중앙지원의 틈새를 보완한 새로운 사업을 시도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담당부서 :
관리팀
담당자 :
이경희
연락처 :
062-613-7971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